많은 사람들은 웹사이트가 디자인적으로 예쁘게 제작하면 제품일 잘 팔린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웹사이트가 예쁘다고 제품이 팔리지는 않습니다.
제품을 팔리게 하거나 견적문의, 상품문의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분명한 메세지가 웹사이트에 있어야 합니다.
분명한 메시지가 예쁜 디자인보다 중요합니다.
분명한 메시지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방법으로 메인 카피, 메인 이미지, 메인 색상이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메인 이미지는 첫 음 방문하는 고객에게 분명한 이미지를 주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홈페이지는 이미지 선택 기준이 없기에 예쁜 이미지, 보기 좋은 이미지로 채웁니다.
단순하게 고객의 시선만을 끄는 이미지는 절대로 매출에 도움이 안됩니다.
그럼 어떤 메인 이미지가 분명한 메시지를 고객에게 전달 할까요?
메인 페이지 이미지 선택 기준 3가지를 알려드립니다.
1. 고객의 문제를 해결 되는 이미지입니다.
고객이 홈페이지를 방문 후 둘러볼지 나갈지 결정하는 시간은 5초면 결정된다고 합니다.
고객은 예쁜 이미지를 보려고 홈페이지를 방문한 것이 아닙니다.
고객의 관심은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내 문제를 해결 방법을 찾기를 원합니다.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는 이미지를 발견하게 되면 관심을 갖게 되고 제품들을 클릭하고 상세 페이지를 볼 것입니다.
그리고 제품을 구매하게 됩니다.
2. 성공한 이미지입니다.
고객은 성공하기를 원합니다.
성공하는 이미지는 고객의 가슴을 따뜻하게 하며, 제품을 신뢰하게 됩니다.
신뢰가 쌓이면 고객은 구매 버튼을 클릭하게 만듭니다.
3. 해당 브랜드와 거래함으로써 즐거운 경험을 가졌던 사람들(스토리를 마무리지은 사람들)이 행복하게 웃는 이미지입니다
고객이 제품 구매전 망설이는 부분은 이 제품이 효과는 있을까? 나에게 맞을까?
과연 내 문제를 해결해 줄까? 고민하게 됩니다.
해당 제품을 구매 후 좋은 경험을 하고 만족하며 웃는 이미지는 구매를 망설이는 모든 고민을 해결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긍정적인 제품 후기는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며 제품 주문하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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