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수많은 비용을 들여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소셜네트워크 플랫폼 인스타, 페이스북, 유튜브, 오픈마켓 쿠팡, 네이버 쇼핑 등 여러 채널에 제품을 올리고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고객은 브랜드나 제품에 궁금하게 되면 귀사의 홈페이지를 검색하고 찾게 됩니다.
방문한 사이트가 간단한 회사 정보만 있다면 고객은 실망하고 제품을 구매하지 않게 됩니다.
기업 홈페이지는 마케팅 시작 채널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를 마케팅 시작 채널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첫째, 검색 사이트에서 언제든지 상호명, 브랜드명이 검색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고객은 검색 사이트 네이버, 구글에서 키워드 검색을 합니다.
국내 검색 사이트 점유율은 네이버 60% 구글 30% 다음 10%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 키워드를 하면 첫 페이지에 나오는 검색은 대부분 키워드 광고로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키워드 광고하지 않으면 첫페이지에 노출이 안 된다고 보면 됩니다.
네이버 최저 키워드 검색 비용이 70원입니다.
업체 상호 검색이 한 달에 많아야 100건 7,000원 미만입니다.
구글은 구글애드 https://ads.google.com/ 에서 키워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명, 기업 상호 키워드 광고는 최소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둘째, 주요 제품은 첫 페이지에 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항상 눈에 띄는 곳에, 색상은 강조 색으로 고객이 찾기 쉽게 홈페이지 상단 노출해야 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 콘텐츠가 없을 때 바쁜 고객은 다른 사이트를 찾아 떠납니다.
셋째, 고객이 문의 할 수 있는 버튼 및 페이지가 있어야 합니다.
고객이 문의 사항이 있을 때 매장이라면 바로 직원에게 질문하는 역활이 질문 버튼입니다.
문의 사항을 받는다면 바로 답변해야 합니다.
대기업이라면 몰라도 중소기업, 자영업자는 1억 ~ 2억 마케팅 비용을 쓸 여력이 없습니다.
최대한 홈페이지를 마케팅 채널로 사용하셔야 매출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마케팅 시작 도구로 사용한다면 작은 비용으로 대기업의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제작은 라인닷컴에 의뢰하세요 www.inckorea.net